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골남자입니다.

얼마 전부터 어릴 때부터 해본 게임 등 할만한 게임을 찾아 보려고 삽질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하나 생긴 것이 모바일 게임 쪽은 최신 게임 중에 예전에 PC로 해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가 모바일로 나온 걸 받아서 해보려니 지금 제가 사용하는 구형 스마트폰(노트 2)이 메이플스토리 M 지원을 안 하는 문제가 있네요


폰은 저한테 그저 시간을 보고 전화랑 문자만 되면 존재라는 것이 강해서 그런지 최신폰이 나와도 별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것도 있지만 그동안에 지루할 때 다운로드해서 해본 게임은 지원이 안 되는 것이 없었던 거 같은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다른 방법을 생각한 것은 모바일 게임도 오락실 게임을 PC에서 하는 방법처럼 마메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윈드 로이, 녹스, 블루스택, 지니 모션 이렇게 4가지는 알고 데스크톱 PC에서 사용을 해봤고 생각해보면 더 오래된 것도 있지만 4개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해본 것도 시간이 1년은 넘은듯하다
요즘에 다른 프로그램도 나왔을 것 같으니 지금 사용하는 노트북 그리고 윈도우 10 OS에서 쓸만한 녀석으로 제가 쓰기 편할 걸 찾아야겠어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의 단점 중에 제일 심각한 것이 글을 쓰다가 생각났다
기기 호환 이런 것은 APK 파일로 직접 설치하면 되지만 게임에서 막아놓으면 한 방법이 없었던 거 같은데...
암튼 글을 대충 마무리하고 윈도우 10 호환 문제도 있을 수 있으니 하나씩 설치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